한난 홈페이지 개편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가 확 바뀌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메뉴가 전면 재구성되었고, 스마트기기별로 최적화된 디자인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구축된 것. 확 바뀐 한난 홈페이지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정보 전달 및 홍보성 최우선 고려
이번 한난 홈페이지 개편은 정보 전달 및 홍보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행됐다. 홈페이지 디자인 및 콘텐츠를 사용자의 PC나 스마트기기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제공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한 것이다.
또한 세로형 레이아웃을 적용, 사용자가 마우스 스크롤 조작만으로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한난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열린 경영·고객 서비스 등 사용자가 가장 궁금해 할 정보 및 한난 홍보 내용이 잘 드러나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이밖에도 한난의 SNS 채널 바로가기 퀵 버튼을 홈페이지 메인에 배치, 사용자가 한난 SNS에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난 시설 및 열공급 현황·날씨·주가 정보 등 실시간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 편의성이 이전보다 크게 개선됐다.
고령자·장애인도 손쉽게 웹사이트 접근
특히 고령자·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도 손쉽게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 대국민 공공 웹사이트로서의 품질 및 위상을 갖췄다. 이에 따라 자막, 멀티미디어를 대체하는 텍스트 등을 별도로 제공해 정보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한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기존의 회원가입제를 폐지하고, 1회성 인증으로 대체하는 등 개인정보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한난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웹사이트 품질점검 및 관리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웹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