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최고의 선택
- 면역력 강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은 우리 몸이 바이러스 등에 대항해 건강한 상태로 돌아가려는 힘을 말한다. 즉,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쉽게 걸린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 배와 블루베리로 달콤하게 건강을 지켜내자.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배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배. 특히 배는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 특히 기관지에 좋기로 유명하다. 이는 배에 함유된 폴리페놀의 일종인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폐의 염증과 각종 기관지염, 가래, 기침 완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과일로, 이유식부터 천식, 아토피 등을 앓고 있는 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블루베리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이라 불리는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과일.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내의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해줘,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다. 특히 비타민 A와 E가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블루베리는 냉동시켜도 색과 성분이 파괴되지 않아 1년 이상 냉동 보관할 수 있다.
글 김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