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단에너지 전문인재 육성 장학사업’
집단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한난의 노력은 계속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월 13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집단에너지 전문인재 육성 장학사업’ 기탁식을 개최하고, 소득 수준·지역 등을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하기로 했다.
한난의 ‘집단에너지 전문인재 육성 장학사업’이란 한난의 업(業)과 연관 있는 에너지 분야 전 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 집단에너지 분야 전문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학과명에 ‘에너지’ 또는 ‘환경’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학과에 재학 중인 소득구간 8구간* 이내 대학생으로, 대학 소재지 기준 수도권·비수도권 각 10명씩 총 20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1인당 연 300만 원 한도 (20년 1학기당 150 만 원)의 장학금을 4개 학기에 걸쳐 지원받는다. 경제수준·성적·자기소개서 등을 종합평 가해 장학생을 선발하는데, 소득 수준·지역 등을 고려해 균형 있게 선발한다는 점이 주목 할 만하다.
한난은 한국장학재단에 총 1억 2,000만 원을 기탁하며,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한난의 사 회공헌사업과 연계한 봉사활동 참여, 장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장학생과 지속적 인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소득구간 8구간: 국가장학금 수혜 가능 구간 (장학생 가구원의 총 소득 인정액이 893만 원 이하)
정리 편집실, 자료 사회가치혁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