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x키자니아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주)MBC플레이비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잠실 ‘키자니아’의 한난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 중이다. 10여 년 가까이 운영 중인 직업 체험 부스는 ‘환경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친환경 에너지 생산 과정을 배우다
한난x키자니아의 직업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생산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동 체험 부스는 친환경 에너지를 어렵게만 느끼는 어린이들에게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하는 일의 중요성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아이들은 부스에 들어와 에너지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 뒤, 폐휴지를 수집해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가 무엇인지, 생산된 전기와 열이 생활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원료로 쓰일 수 있는 재료와 재활용이 되지 않는 재료는 무엇인지 구별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LED 식물 재배도 체험할 수 있다. 체험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친환경 에코팟’을 증정해 가정에서 씨앗을 키우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는 연계 학습을 제공한다.
환경의 날 맞아 다양한 이벤트 개최 한난x키자니아는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인스타그램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6월 5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선착순 200명에게 에코팟을 증정한 뒤, 새싹 표식 사진과 환경 지킴 다짐을 해시태그로(#환경의날다짐 #한국지역난방공사와함께 #희망을심어요) 업로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28일이다. 또한 한난은 유명 키즈 크리에이티브와 유튜브 영상 제작을 기획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한난이 후원하는 보육시설의 어린이들을 초청하는 사회공헌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친환경 에너지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