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경이엔지
기계설비와 배관공사 전문 업체 ㈜보경이엔지는 지역난방 사용자 열사용시설의 설계와 시공, 세대 난방 설비의 장애진단과 보수 등 지역난방 열사용시설의 문제라면 무엇이든 해결해내는 전문업체이다. 그 실력을 인정받아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신사업인 ‘난방ON 서비스’의 파트너로 활약 중이기도 하다. 한난과 함께 대한민국 난방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는 ㈜보경이엔지를 찾았다.
전방위 난방 전문가
㈜보경이엔지에게 지역난방 최대 사업자인 한난은 든든한 파트너다.
“한난은 저희의 가장 큰 사업 파트너죠. 특히 작년부터는 한난의 세대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인 ‘난방ON 서비스’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난방ON 서비스란, 난방불량 및 이상 세대를 직접 찾아가 난방설비를 진단하고 정상화 조치를 통해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고객중심 체감서비스인데요. 한난의 콜센터에서 민원 접수를 받으면 저희가 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합니다. 2020년 12월부터 2021년 5월까지 난방불량 등 총 1,500세대 이상을 진단해 조치하였습니다. 이 사업은 저희가 이제까지 쌓은 지역난방 사용자시설의 기술력을 활용함과 동시에 세대설비에 대한 진단 기술도 증진할 기회에요. 때문에 본 사업에 꼭 참여하고 싶었지요. 그리고 그 기대만큼이나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어 직접 난방ON 서비스 민원을 해결하고 있는 김영덕 이사와 나윤석 이사가 현장의 반응을 전했다.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인 맘카페에서 서비스 추천 글이 이어지고 있어요. 즉각적으로 해결해드리니 다들 좋아하실 수밖에 없죠. 난방불량, 난방비 과다 발생 등 주민분들 입장에서는 오랫동안 지역난방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을 해결해주는 서비스이니까요.” “현장 반응이 어느 정도냐 하면요. 어느 할머니께서 너무 고마워 꼭 돈을 지불하고 싶다고 하셔서 실랑이하느라 애먹은 적도 있어요! 민원세대에서 난방ON서비스 점검 이후 아주 만족하시는 모습을 직접 보니 저희 도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는 성남시에서만 시범으로 하는 서비스지만, 입주민분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시행 지역 확대 또한 기대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그 성과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보경이엔지에게 2021년 올해의 목표는 뭐니 뭐니 해도 ‘난방ON 서비스 무사 완수’다. “현재 여러 업무 중 특히 난방ON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난방ON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염용선 상무가 고생이 많아요.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선진 열사용 미래를 향하여
난방ON 서비스의 경험을 활용해 앞으로 ㈜보경이엔지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장애진단 보수 서비스‘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세대뿐만 아니라 공용설비의 민원까지 통합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솔루션시스템 및 A/S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저희는 평소 공용설비 장애 발생 시 진단과 보수업무도 직접 해결하고 있으며, 한난에서 관리사무소 직원분들을 상대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공용설비를 관리하는 관리사무소 또한 장비 노후로 장애발생 등 여러 고충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입주민과 공용설비에 대한 통합 지원이 가능할 경우 열사용 효율 향상과 운영비 절감부터, 신규 일자리 창출, 기후변화 대응까지 가능한 만큼 집단에너지 사업자와 사용자, 고객, 국가 모두에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그린뉴딜 정책을 기조로 하는 한난의 신사업 방향과도 이어지는 부분이지요. 앞으로도 한난과 미래를 바라보며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한난과 함께 미래를 바라보는 ㈜보경이엔지. 그들이 함께 만들어나갈 더욱 따뜻하고 안전한 미래를 기대한다.
㈜보경이엔지
•설립: 2002년 5월
•사업내용 : 건설과 제조업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감내길 129 (성석동)